技術發展과 組織行動의 變化管理

Abstract

技術(technology)의 발전이 社會變動의 주요한 원인이 되고 있음은 물론 生產組織體의 經營管理方式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을 더 이상 再言을 요하지 않는다. 현재에도 技術의 發展에 따른 巨視的, 政策的, 社會的 變化의 대응방안에 관한 심층적인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또 앞으로도 그렇게 되어 갈 것으로 보이지만, 기술을 독립변수로 보고 경영관리방식을 종속변수로 취급라는 연구의 필요성이 한편으로 더욱 증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