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品質中心 國際마아케팅 -理論的 根據와 可能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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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崔義睦
Issue Date
1987-12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21 No.4, pp. 243-286
Keywords
243-286
Description
1987-12
Abstract
흔히 마아케팅의 목적은 상품의 유통과 써어비스의 제공을 통한 소비자 생활의 질적수준 향상에 있다고 본다. 소비자 스스로도 물건을 사서 쓰는 과정에서 양적인 소유보다는 품질의 효용, 즉 질적인 만족을 중요시 한다. 그리고 사람들은 동질적(同質的)인 재화의 소비로부터 발생되는 한계효용체감을 줄이거나 회피하는 소비행위를 한다. 옷을 사더라도 모양과 색깔이 다른 것을 고르고, 한꺼번에 구두를 몇 켤레 살 경우에 디자인이 다른 것을 선택한다. 단조로움보다는 변화와 다양성을 좋아한다. 이와 같이 이질적(異質的)인 재화를 선택하는 경향은 소득증가에 따라 소비성향이 고급화하는 풍족한 사회에서 흔히 있는 일이다. 그리하여 가격보다 품질가치가 큰 상품이 시장에서 잘 팔린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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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경영논집경영논집 vol.21 (1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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