擴張된 平均-지니 模型에 關한 實證 硏究

Abstract

1952년 Markowitz로부터 제시되어, 오늘날 포트폴리오 이론의 주류라 할 수 있는 CAPM의 초석이 된 平均-分取模型(Mean-Variance model, MV 모형)은 실제 자료에 대한 분석이 용이하고, 이로부터 발전한 CAPM의 광범위한 이론적 뒷받침에 힘입어 현실적으로도 가장 널리 활용되는 분석 기법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