企業間 協力의 效率化 方案 -通信産業을 對象으로

Abstract

세계는 현재 치열한 경쟁의 시대를 맞고 있으며 기업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모든 수단이 강구되고 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인 모든 현상은 국가와 지역의 범위를 넘어 범세계적인 연관을 맺고 있으며 기업의 전략도 이에 대응하여 수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여러 다국적 기업들은 어떤 형태로든 다른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획득하려는 전략을 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