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21세기를 향한 청년 3M-Korea의 비전 : 한국쓰리엠(주)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이동기

Issue Date
1999-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33 No.1, pp. 39-50
Abstract
1997년을 맞이하는 한국쓰리엠의 사장 폴로소와 700여 명의 직원들은 다소 흥분된 마음을 가라앉히기 힘들었다. 2000년대의 새로운 시대를 눈 앞에 두고 있을 뿐 아니라 한국쓰리엠이 한국에 정착하여 성장한지 꼭 20주년을 맞는 해이기때문이다. 폴 로소 사장은 창립 20년 약사에 이렇게 이야기하고 있다. 한국쓰리엠 사원들은 항상 도전을 받아들이고 높은 기준을 세우며 성장을 향한 강한 집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20년 동안 회사는 시장에서 리더가 되기까지 각 성장단계마다 성공적인 발전을 해왔습니다. 사원들은 뛰어난 팀워크를 통해 열정적 에너지와 도전정신으로 이러한 가치들을 실천해왔습니다.

(중 략) 지금까지의 성공적인 결과들은 매우 고무적이었으며 밝은 미래에 대한 확신을 심어 주고 있습니다. 더욱 강한 의지와 신념으로 한국쓰리엠은 사원들이 회사의 일원임을 자랑스러워하는 환경을 만들고 고객에게 비전을 가진 애호받는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여 나갈 것입니다" 한국쓰리엠은 20년 역사를 회고하며,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이어졌던 회사의 성장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하지만 연말이 다가오면서 경제가 심상치 않음을 느끼며 물가상승, 환율불안 등의 불안정한 경제 움직임 속에 결국 IMF라는 절대적 위기상황을 맞이하게 된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392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