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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지엠 인터내셔날 -중소기업의 성장 전략 : 집중화와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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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이동현; 권진호; 황상철

Issue Date
1999-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33 No.2, pp. 49-59
Abstract
1999년 여름 지엠 인터내셔날의 윤종현 사장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해결의 실마리를 찾고 있었다. 라이센스 브랜드에 밀린 내수 브랜드를 어떻게 키워나아갈 것인가? 정착되지 않은 사업부제를 강화하여 어떻게 영업력을 강화시킬 것인가? 어떻게 하면 백화점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통해 A급 매장 위치를 확보할 수 있을까? 넥타이 각 브랜드마다 제품의 이미지를 살리면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제품을 생산할 것인가? 더 나아가 품질 향상을 통한 내수시장의 안정을 바탕으로 세계 각 시장의 소비자의 구매 패턴에 맞는 세계속의 지엠넥타이를 어떻게 추구할 것인가? 또한 신생업체의 도전을 뿌리치고 현 위치를 발판으로 어떻게 넥타이 업계의 1위 자리를 차지할 것인가? 등 여러 가지 풀어야 할 과제들이 윤사장의 머리를 짓누르고 있었다. 1970년 후반 자본금 50만원으로 넥타이 산업에 뛰어든 GM은 1995년 매출액 117억원, 1997년 매출액 128억원, 1998년 매출액 125억원을 달성하였다. 지엠이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넥타이 업계에서 2위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윤종현 사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3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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