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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인재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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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김성수
Issue Date
2001-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35 No.1, pp. 1-18
Abstract
1997년 외환위기 이후 한국 경영계의 큰 변화 중 하나는 여러 기업집단이 몰락했다는 것과 상대적으로 삼성그룹이 견실하다는 점이다. 기업가치 면에서도 삼성그룹은 타 그룹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또한 삼성그룹의 대표주자인 삼성전자의 막대한 이익 실현과 세계적 경쟁력은 한국 경영계의 관심사이자 자랑이 되고 있다. 삼성전자의 기업목표는 한마디로 초일류기업의 실현이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진기업의 수준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데 모든 경영 및 생산활동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고 이의 달성을 위해 전 세계 노동시장에서 뛰어난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삼성전자는 주가가 국내 상장사 전체 시가 총액의 20%가 넘는 명실상부한 한국의 대표기업이다. 삼성전자의 세계시장 점유율 l위의 제품은 4가지로 D램(19.1%), 박막액정표시장치(TFT LCD) (20.5%), 모니터(15.0%), 휴대전화(CDMA방식)(30.7%)가 있다. 삼성전자의 경영진은 전 세계적으로 사업별로 3강만이 살아남을 것으로 보고 있다. 디지털 혁명기를 맞아 삼성전자는 고객, 일류, 상생, 창조라는 4가지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Digital Convergence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자리해 나가는 전략을 짜고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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