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의 중심 SK텔레콤

종로의 한적한식당.

전략개발(戰略開發)팀의 회식 분위기는 회사 내에서의 분위기처럼 자유로웠다. 식사를 마친 후 모든 팀원의 술잔이 채워졌다. 몇몇씩 짝을 맞추어 일과 후 간단한 술자리를 하는 일은 가끔 있었지만, 최근 많은 업무들 때문에 이렇게 팀이 함께 모인 것은 매우 오랜만의 일이었다.

오늘 우리는 아주 좋은 소식을 들었습니다. 우리 SK텔레콤의 괄목(刮目)할 만한 성장과 성과가 바로 그것입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이 이루어 낸 것이 아닙니다. 바로 우리 손으로 우려의 힘으로 이루어 낸 것입니다. 오늘 이 자리는 우리를 위한 자리입니다. 여러분과 나, 모두에게 축하하고 더 잘하기 위한 자리인 것입니다. 자, 모두 술잔을 듭시다. 권순용 부장이 자신의 술잔을 높이 들었다.

"SK, 그리고 우리 무선 인터넷 전략개발(戰略開發)팀을 위하여." 팀원들의 술잔이 높이 부딪쳤다. 즐겁고 들뜬 술자리가 계속 되었다. 모두들 술을 마시기 보다는 그 동안의 업무에 대한 이야기와 회사에서는 하지 못했던 서로간의 말들을 하는 가족들의 식사시간 같은 편안한 술 자리가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