客體指向 시스템 設計에 관한 小考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정보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구축하기 위하여 客體指向按近法을 이용한 7단계의 시스템 設計 方法을 제시하였다. ①시스템 要求 收容 ②客髓 및 서비스의 定義 ③客髓間 相互關係 設定 ④客髓의 詳細한 內容 定義 ⑤클래스라이브러리 檢討 및 下部 시스템 構築 ⑥클래스 位階 圄表 作成 ⑦시스템 具現을 위한 最終殷計 1단계는 시스템 설계와 연계되는 단계이고 2,3,4,5,6단계는 본격적인 시스템 분석단계인데 이 단계는 상호반복적으로 분석을 이루어진다. 7단계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분석과 구축이 서로 연결되는 단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