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國企業의 社會的 成果評價

Abstract

기업의 사회적 성과는 기업이 社會生活의 質(quality pf life)에 미치는 총체적 영향으로 정의할 수 있다. 예컨대, 하나의 기업은 재화, 용역 그리고 고용을 창출하여 사회에 제공하는 동시에 각종 공해나 불건전한 기업관행으로 인한 逆機的인 影響도 주게 된다. 따라서 기업의 純社會的 貢獻度나 사회적 성과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이러한 영향 모두를 고려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