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企業戰略의 樹立과 實行 -企業劾心能力을 통한 戰略適合論的 接近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李東琪; 申哲昊

Issue Date
1994-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28 No.1/2, pp. 66-89
Keywords
66-89
Description
1994-06
Abstract
전략이란 기업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시키는 수단이다. 기업에서 전략의 역할이 각광을 받기 시작한 것은 최근의 일이지만, 이미 학계에서는 1977년 미국 피츠버그대학에서 열린 학회를 계기로 하나의 분과학문으로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 나타난 전략연구의 발전은 수많은 학파를 형성시켰지만 아직도 통합된 분야로서의 확고한 위치는 요원하다. 그러나 현재 전략경영 이론들이 기업의 경영에 도움을 주는 하나의 지침으로서 충분한 역할을 하는 한 이러한 학파상의 난맥은 경영전략에 대한 부정적인 미래라기 보다는 발전과정의 일면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본 논문의 목적은 기업경영자 입장에서 경영전략을 효율적으로 수립하고 효과적으로 실시하는 방법을 모색하는데 있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48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