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給制의 背景과 對處方案

Abstract

임금형태 혹은 임금지불형태란 임금액의 계산이 어떠한 단위로 결정되는가에 따른 유형 구분이다. 임금형태는 크게 두가지로 구분 된다. 일정 노동시간을 단위로 임금을 산정하는 시간급(혹은 정액 입금제)과 생산량 혹은 매출액과 같은 성과에 따라 임금을 결정하는 성과급이 있다. 임금형태를 분류하면 다음과 같다. 여기서 月給制란 임금지불형태의 하나로서 임금이 월단위로 결정되어 근무일수에 관계없이 고정적으로 지급되는 임금을 지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