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企業의 世界化와 現地人 經營者 管理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李秉哲 | - |
dc.date.accessioned | 2010-02-11T03:46:24Z | - |
dc.date.available | 2010-02-11T03:46:24Z | - |
dc.date.issued | 1995-06 | - |
dc.identifier.citation | 경영논집, Vol.29 No.1/2, pp. 389-403 | - |
dc.identifier.issn | 1229-0491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4521 | - |
dc.description | 1995-06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기업 환경의 변화는 국경없는 경쟁(Borderless Competition)이라는 또 하나의 과제를 경영자들에게 더해주고 있다. 80년대말부터 시작된 세계 정치질서의 변화에 이어 세계 경제체제도 급속히 재편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들은 결국 각 기업간의 경쟁무대가 세계화로 더욱 넓어질 것을 예고하고 있으며 경쟁 자체도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세계화의 추세속에서 기업들은 새로운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경쟁력의 강화에 추락하고 있다. 한국 기업들도 이러한 세계화의 흐름에 대비하여 여러 가지 전략들을 새롭게 모색하고 있다. 특히 수출주도의 경쟁전략을 통하여 성장하여 온 대기업들은 생존자원의 전략으로서 해외직접투자의 확대, 현지 경영조직의 확립 국제 전문 인력 양성 등을 통하여 르게 변화하는 경쟁환경 속에서 앞서가기 위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이 논문은 한국기업의 세계화 전략 중에서 최근 한국기업들이 시도하고 있는 현지조직의 현지인 경영자 활용에 대하여 이론적인 측면을 살펴 보고 보다 효과적인 활용방안을 찾아보려는 시도이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 |
dc.subject | 389-403 | - |
dc.title | 企業의 世界化와 現地人 經營者 管理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이병철 | - |
dc.citation.journaltitle | 경영논집 | - |
dc.citation.endpage | 403 | - |
dc.citation.number | 1/2 | - |
dc.citation.pages | 389-403 | - |
dc.citation.startpage | 389 | - |
dc.citation.volume | 29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