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전자상거래 활용에 대한 소비자 만족 요인 연구 : PC통신과 인터넷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安重鎬 | - |
dc.date.accessioned | 2010-02-11T04:59:35Z | - |
dc.date.available | 2010-02-11T04:59:35Z | - |
dc.date.issued | 1998-12 | - |
dc.identifier.citation | 경영논집, Vol.32 No.4, pp. 194-208 | - |
dc.identifier.issn | 1229-0491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4660 | - |
dc.description | 1998-12 | - |
dc.description.abstract | 인터넷 등 기반구조의 확충으로 말미암아 전자상거래가 중요한 문제로 부각되고 있지만 그 실태에 대한 경험적 증거를 보여주는 연구가 아직 제대로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 인터넷과 PC통신은 기업 대 고객간 전자상거래의 기본적 기반구조를 제공하고 있다. PC통신과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이 계속적으로 가입자 수를 확대하며, 그들의 사업영역 확대를 추구하고 있지만 아직 네트워크의 상업적 활용은 제자리에 머무르고 있다. 본 연구는 네트워크의 상업적 활용에 있어서 소비자들의 인지된 위험과 편의가 그들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였으며 제안된 모델은 부분적으로 증명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전자상거래가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주려면 먼저 전자상거래 맥락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고 제안하고 있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 |
dc.subject | 194-208 | - |
dc.title | 전자상거래 활용에 대한 소비자 만족 요인 연구 : PC통신과 인터넷을 중심으로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안중호 | - |
dc.citation.journaltitle | 경영논집 | - |
dc.citation.endpage | 208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pages | 194-208 | - |
dc.citation.startpage | 194 | - |
dc.citation.volume | 32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