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전자상거래 활용에 대한 소비자 만족 요인 연구 : PC통신과 인터넷을 중심으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安重鎬-
dc.date.accessioned2010-02-11T04:59:35Z-
dc.date.available2010-02-11T04:59:35Z-
dc.date.issued1998-12-
dc.identifier.citation경영논집, Vol.32 No.4, pp. 194-208-
dc.identifier.issn1229-0491-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4660-
dc.description1998-12-
dc.description.abstract인터넷 등 기반구조의 확충으로 말미암아 전자상거래가 중요한 문제로 부각되고 있지만 그 실태에 대한 경험적 증거를 보여주는 연구가 아직 제대로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 인터넷과 PC통신은 기업 대 고객간 전자상거래의 기본적 기반구조를 제공하고 있다. PC통신과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이 계속적으로 가입자 수를 확대하며, 그들의 사업영역 확대를 추구하고 있지만 아직 네트워크의 상업적 활용은 제자리에 머무르고 있다. 본 연구는 네트워크의 상업적 활용에 있어서 소비자들의 인지된 위험과 편의가 그들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였으며 제안된 모델은 부분적으로 증명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전자상거래가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주려면 먼저 전자상거래 맥락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고 제안하고 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dc.subject194-208-
dc.title전자상거래 활용에 대한 소비자 만족 요인 연구 : PC통신과 인터넷을 중심으로-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안중호-
dc.citation.journaltitle경영논집-
dc.citation.endpage208-
dc.citation.number4-
dc.citation.pages194-208-
dc.citation.startpage194-
dc.citation.volume32-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