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經路機關間 電子的 連結이 經路成果에 미치는 影響에 關한 硏究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임헌문

Issue Date
1999-09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33 No.3, pp. 366-398
Keywords
366-398
Description
1999-09
Abstract
최근 유통경로에서는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새로운 시장관계를 개척하고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전자적 연결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에 연결된 개인용 컴퓨터의 폭발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인터넷 쇼핑몰과 같이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연결을 도모하는 것이 나타나는가 하면 익스트라넷과 같이 기업간의 연결을 도모하는 것도 나타나고 있다. 또한 EDI와CALS와 같이 기업간의 연결을 도모하는 네트워크가 진행 중인가 하면 효율적 고객반응시스템(ECR)과 신속반응시스템(QR)과 같이 전 산업차원에서의 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자적 연결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연결방식의 등장은 유통경로시스템에 급격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는 기존의 경쟁관계를 재편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기반을 창출하기도 한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4699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