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에서의 女性創業 現況과 支援施策

Abstract

산업구조의 변화 사회적 배경의 변화 여성의 취업의식의 변화로 인하여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이 증가하고 있다. 즉 산업의 서비스 경제화 출산률의 저하, 노령화가 진전되고 사회전체의 의식, 가치관이 다양해지는 배경속에서 여성의 취업의식도 변화하고 여성자신이 직업을 통하여 자기실현을 하고자하는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이 확실히 증가하고 있으며 한편 여성이 생활자로서의 관점이나 발상에서 새로운 사업 서비스를 창조 ㅅ제공하는 일이 창의성과 섬세함을 요구하는 사회적인 수요와 합치되는 추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