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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점유율과 수익성간의 관계에 미치는 상대적 마케팅전략의 매개효과 조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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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재경 | - |
dc.date.accessioned | 2010-02-11T08:23:47Z | - |
dc.date.available | 2010-02-11T08:23:47Z | - |
dc.date.issued | 1999-12 | - |
dc.identifier.citation | 경영논집, Vol.33 No.4, pp. 51-69 | - |
dc.identifier.issn | 1229-0491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4708 | - |
dc.description | 1999-12 | - |
dc.description.abstract | ROI와 시장점유율간의 관계가 밀접하다는 연구결과가 제시되면서 자연히 PIMS(Profit Impact Market Strategy) 연구에 관심이 모아지게 되었다. 일직이 MacMillan. Hambric 그리고 Day(1982)는 각 사업의 상대적 시장지위에 따라서 핵심적 경쟁수단과 ROI와의 관계가 다를 수 있다는 점을 밝혔다. 한편, BCG는 모든 기업들이 생산량을 증대함에 따라서 경험곡선효과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비용수준을 고려하여 상대적으로 저 가격을 책정 시장 점유율을 늘릴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어떤 기업이 경험효과를 극대화하여 생산량을 증가시켜서 낮은 비용을 기초로 가격을 낮추면 결국 후반 기업들은 비용상 열위 때문에 경쟁할 수 없다는 논리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 |
dc.subject | 51-69 | - |
dc.title | 시장 점유율과 수익성간의 관계에 미치는 상대적 마케팅전략의 매개효과 조사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경영논집 | - |
dc.citation.endpage | 69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pages | 51-69 | - |
dc.citation.startpage | 51 | - |
dc.citation.volume | 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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