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발전과 정책과제

Abstract

지난 20년간 인류문화에 있어서 가장 큰 변화는 자료처리비용(cost of computing power) 백만분의 일로 줄어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20년을 내다본다면 자료처리비용이 같은 속도록 줄어들 것이 예측되고 있다. 이는 결과적으로 40년만에 자료처리비용을 1조분의 1로 감소시키는 결과를 의미한다. 이와 같이 지난 20년간 자료처리비용이 백만분의 일로 감소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수행한 것은 PC의 출현이다. 특히 정보 기술의 발달과 pc71-연결됨에 따라 인터넷이라는 혁명적 통신방법이 우리 생활 속에 새로운 통신방법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