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CTL 공모대회) 학부생 역량, CTL에서 키우세요.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Issue Date
2009-05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Citation
가르침과 배움, Vol.19, pp. 15-19
Abstract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대학생들의 글쓰기 능력을 진작시키고, 창의적인 연구활동을 장려하기 위하여 학부생 대상의 여러 공모대회를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학부생 참가 공모대회로는 와 이 있으며, 각각 글쓰기교실과 학습지원팀에서 주관하여 운영하고 있다. 는 2004년 2학기부터 시작하여, 현재 9회에 이르렀다. 공모대회 실시 이전에는 주로 상담실을 찾아온 학생들의 리포트 중에서 잘 쓴것을 선정하여 홈페이지에 우수리포트로 게시만 하였으나, 좋은 리포트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더욱 진작시키기 위하여 공모를 통해 우수리포트를 선정하게 되었다. 은 2003년부터 시작되었으며, 학부 강의실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깊이 있는 학문적 세계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려는 취지에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두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및 2008년 진행 사항을 아래에 소개한다.
Language
Korean
URI
http://ctl.snu.ac.kr

https://hdl.handle.net/10371/5615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