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기관 탐방 : 정보화 본부

Abstract

이번 호에서 탐방한 학내기관은 서울대학교의 정보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정보화본부이다. 정보화본부에서 이번 학기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바로 서울대학교 캠퍼스에 유비쿼터스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유비쿼터스 캠퍼스 사업이 학내의 교육환경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는 이 시점에서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최경애 선임연구원(교육매체지원부)이 김형주 교수(정보화본부장·공과대학 전기·컴퓨터공학부)와 이상수 서기관(정보화본부)을 만나보고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