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힘, 프레젠테이션

Abstract

교수학습개발센터가 진행하는 은 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발표할 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2004년 5월 13부터 27일까지 3회에 걸쳐서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이번 은 이론과 실습 두 분야로 나뉘어 구성되었다. 먼저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전반적인 이론을 설명하고, 학부 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레젠테이션 상황을 분석해 줌으로써 실제적인 기술(skill)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였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워크숍에 참석한 서민수 씨(통계학과)를 통해서 이번 워크숍을 다시 한번 살펴보고 돌아보는 자리를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