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기관 탐방 : 중앙도서관

Abstract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의 핵심 토대인 중앙도서관을 방문하였다. 1946년 8월 22일 '국립서울대학교'의 출발과 함께 시작된 '국립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은 학교의 성장, 장서량의 증가, 디지털 시스템의 발전과 함께 큰 규모로 성장하였다. 김준성 선임연구원(글쓰기교실)은 도서관장으로 재임 중인 허남진 교수(철학과)를 만나 도서관의 현재 중점 사업, 디지털 도서관의 구축 현황, 장서량의 변화, 도서관의 다양한 서비스, 도서관 운영의 어려움에 관하여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