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교육과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역할

Abstract

최근 국내 대학 학부 학생들의 학습 능력 저하가 심각한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국어, 영어, 수학과 같은 학문의 기초가 되는 과목의 실력이 과거에 비해 현저히 떨어질 뿐만 아니라,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고력, 정보 처리 능력, 학습 동기와 태도 등에 있어서도 한국 대학생들은 상당한 문제점을 안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 가장 우수한 학생들이 모이는 서울대학교 역시 이러한 문제에 있어서 예외 지대는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