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 전략] VOD형 강좌 활용을 통한 강의 개선 - 황준석 교수의 <통신기술 비용 모형 및 분석>

Abstract

본 e-Learning 전략에서는 기존의 면대면 강의에 e-Learning을 보조적으로 활용해 강의를 개선한 사례를 발굴하여 소개한다. 진행된 강의 전반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온라인에서 지속적으로 서비스하는 VOD형 강좌는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지난 2004년부터 제작을 지원하였다. 이번 호에서는 2004년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지원으로 VOD형 강좌 를 개발한 황준석 교수(협동과정 기술정책전공)에게 개발 과정과 그 효과 등에 대해 들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