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관발주 물품구매 및 시설공사 부조리방지 방안

公職社會의 不條理는 경제성장을 하면서 그 형태와 규모는 다르지만 어느 시대 어느 국가에서도 존재하여 왔다. 發注工事에 있어서의 각종 不條理로 인하여 국민생활에 직·간접적으로 상당한 불편과 고통을 유발하기도 했다. 工事로 인한 국가경제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工事와 관련한 不條理및 假疵로 인한 각종 사고는 사회전반에 걸쳐 공무원사회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확산되는 결과를 초래하여 관계 회계직 公務員들만의 문제가 아닌 사회 전반적인 문제로 확산되기도 한 것이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