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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1級 價格差別化 - 現實的 可能性 : 제1급 가격차별화 : 현실적 가능성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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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李承勳 | - |
dc.date.accessioned | 2010-03-23T04:03:11Z | - |
dc.date.available | 2010-03-23T04:03:11Z | - |
dc.date.issued | 2002-06 | - |
dc.identifier.citation | 경제논집, Vol.41 No.2, pp. 107-117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61808 | - |
dc.description.abstract | 제1급 가격차별화는 독점기업이 소비자 잉여를 모두 거두어들이는 가격 전략으로 알
려져 있다. 그리고 그 시행방법은 보통 제일 높은 가격을 책정하여 첫 번째 한 단위를 판매한 다음 가격을 최소 폭으로 낮추어 다음 한 단위를 판매하는 방식을 거듭하여 생 산된 모든 수량을 다 판매하는 것으로 소개되고 있다. 본고에서는 이러한 제 1 급 가격차 별화가 통상 교과서에서 소개되는 바와 같이 수요곡선을 따라가면서 가격을 낮추어 판 매하는 것이 아니라 보상수요곡선을 따라 가격을 낮추어 판매하는 것이어야 함을 보인 다. 그리고 현실의 세계에서는 먼저 높은 가격에서 판매한 다음 다시 낮춘 가격에서 나 머지를 판매하는 방식의 가격차별화가 최종가격마저도 가격차별화를 시도하지 않는 경 우의 독점가격보다도 더 높을 수 있음을 보인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제연구소 | - |
dc.title | 第1級 價格差別化 - 現實的 可能性 | - |
dc.title.alternative | 제1급 가격차별화 : 현실적 가능성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이승훈 | - |
dc.citation.journaltitle | 경제논집 | - |
dc.citation.endpage | 117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pages | 107-117 | - |
dc.citation.startpage | 107 | - |
dc.citation.volume | 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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