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第1級 價格差別化 - 現實的 可能性 : 제1급 가격차별화 : 현실적 가능성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李承勳-
dc.date.accessioned2010-03-23T04:03:11Z-
dc.date.available2010-03-23T04:03:11Z-
dc.date.issued2002-06-
dc.identifier.citation경제논집, Vol.41 No.2, pp. 107-117-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61808-
dc.description.abstract제1급 가격차별화는 독점기업이 소비자 잉여를 모두 거두어들이는 가격 전략으로 알

려져 있다. 그리고 그 시행방법은 보통 제일 높은 가격을 책정하여 첫 번째 한 단위를

판매한 다음 가격을 최소 폭으로 낮추어 다음 한 단위를 판매하는 방식을 거듭하여 생

산된 모든 수량을 다 판매하는 것으로 소개되고 있다. 본고에서는 이러한 제 1 급 가격차

별화가 통상 교과서에서 소개되는 바와 같이 수요곡선을 따라가면서 가격을 낮추어 판

매하는 것이 아니라 보상수요곡선을 따라 가격을 낮추어 판매하는 것이어야 함을 보인

다. 그리고 현실의 세계에서는 먼저 높은 가격에서 판매한 다음 다시 낮춘 가격에서 나

머지를 판매하는 방식의 가격차별화가 최종가격마저도 가격차별화를 시도하지 않는 경

우의 독점가격보다도 더 높을 수 있음을 보인다.
-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제연구소-
dc.title第1級 價格差別化 - 現實的 可能性-
dc.title.alternative제1급 가격차별화 : 현실적 가능성-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이승훈-
dc.citation.journaltitle경제논집-
dc.citation.endpage117-
dc.citation.number2-
dc.citation.pages107-117-
dc.citation.startpage107-
dc.citation.volume41-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