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 60주년 기념 도서전시회

Abstract

세계의 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는 서울대학교는 2000년에 개교60주년을 맞이하였다. 우리 중앙도서관에서는 서울대학교 환갑을 기념하기 위해 암울했던 과거와 격동의 세월을 보내는 현재, 미래를 재조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서울대학교 개교60주년기념 도서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보·보물, 희귀본, 일제강점기자료, 시대별 판금도서 등 13개 테마로 구분하여 도서관 소장 자료를 통해 서울대학교 60년 발자취를 자료 발전사와 함께 재조명 하고자 하였다. 이 지면에서는 전시회 개최를 위해 준비했던 세부진행사항들과 13개의 테마 선정 기준 및 테마설명, 전시자료 사진을 통해 "서울대학교 개교60주년기념 도서전시회"를 알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