奎章閣 소식 외

Abstract

규장각에서는 금년부터 《奎章閣資料叢書》간행 사업의 일환으로 조선시대의 주요 문헌자료들을 간행하기로 하였다. 《日省錄》 2,329책을 86책으로 영인 완간한 바 있는 규장각은 이 사업의 의의를 계승하여 조선시대의 연구에 필수적인 것으로 판단되는 자료를 선정하여 영인 보급하기로 하였다. 또한 규장각에서는 조선시대의 각종 儀軌 14종 36책의 영인본을 보급하였는데 이 사업은 향후 조선시대의 문헌자료의 간행 사업에 포함시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