奎章閣 소식 외

규장각은 조선왕조실록의 세계기록유산 등록을 기념하여 「조선왕조실록과 기록문화」라는 주제로 10월 20일부터 31일까지 특별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조선왕조실록은 태조로부터 철종에 이르기까지 25대 472년간의 역사를 기록한 연대기로서, 그 풍부하고도 엄밀한 기록과 완벽한 보존으로 인하여 국내외에 널리 알려진 자료이다. 또한 1997년 10월 1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록되어 이제는 인류 전체의 문화유산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는데, 이를 기념하여 조선왕조실록의 전모와 특징을 전반적으로 조망하기 위하여 특별전시회를 개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