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財務管理와 政策』

Abstract

近 財務管理는 그 연구방법과「어푸로취」에서 큰 變化를 가져 왔다. 從來의 傳統的인 財敄論에서는 資金調達 문제가 가장 중요한 연구대상이 되었으며 證券, 金融制度 등 비교적 務迹方式에 의한 考聚이었다. 오늘날의 財務管理는 過去 資金調違에 관한 기술적인 문제보다도 資金의 효율적인 運用面에 그 童點을 두었으며 理論的이고 分析的인 연구방법을 택하고 있다. 특히 企業의 財務理論樹立에 있어서 新古典學派 經濟學者들이 創案해낸 企業評價理論을 未來의 不確實性이라는 현실적인 테두리에서 考察하게 되었고 이같은 「新企業評價法」이 오늘날 財務理論의 中心課題가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