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國 華北地區 南部(陝西省) · 華中地區 西部(四川省)의 植物調査

Plant exploration of Shaanxi and Sichuan

세계는 이제 자원 경쟁 시대가 되었고, 따라서 세계 각국은 식물을 자원으로 인식하여 고부가가치를 지닌 실용 상품으로 만들고 있다. 특히, 더욱 귀중한 자원 활용을 위해 식물자원의 보존 대책에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세계에는 최소 35,000종의 식물이 의학적 가치가 있다고 추정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20%도 안되는 5,000여종만이 의학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예로서, 미국의 경우 가장 많이 조제되는 150종의 약 중에 118종의 생물이 재료로 사용되고 있지만, 이중 74%가 식물로부터 얻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