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미국의 현대 역사화 : Modern History Painting in the United States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커스핏도널드 | - |
dc.date.accessioned | 2010-05-27T04:34:40Z | - |
dc.date.available | 2010-05-27T04:34:40Z | - |
dc.date.issued | 1997 | - |
dc.identifier.citation | 造形 FORM, Vol.20, pp. 148-160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67158 | - |
dc.description.abstract | 1997년 여름 베를린에서 "모더니즘의 시대: 20세기 미술"(The Age of Modernism : Art in the 20th Century)이라는 전시회가 있었다.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들은 "현실-왜곡", "추상-신성", "언어-물질", "꿈-신화"라는 네 가지 범주로 나뉘었다. 필자가 이런 구분을 20세기 모더니즘의 기본적인 카테고리로 인정하느냐 않느냐는 별 문제로 하고, 그 전시회에서 놀라웠던 것은 피터 셀즈가 그의 저서 『우리 시대의 미술 : 회화의 역사 1890~1980』(Art in Our Time:A Pictorial History 1890~1980)에서 사용했던 범주를 언급하기 위해 "미술과 사회 : 저항과 선전"이라는 형태로라도 있어야 했던 역사화 범주가 없었다는 점이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조형연구소 | - |
dc.title | 미국의 현대 역사화 | - |
dc.title.alternative | Modern History Painting in the United States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Kuspit, Donald | - |
dc.citation.journaltitle | 造形 FORM | - |
dc.citation.endpage | 160 | - |
dc.citation.pages | 148-160 | - |
dc.citation.startpage | 148 | - |
dc.citation.volume | 20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