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미술대학 교육발전 연구 - 대학원교육 개편안 -

Abstract

이 연구는 서울 대학교 미술대학 부설 조형연구소가 연구비를 지원하여 추진한 서울대학교 미술 대학 교육 발전 연구 과제의 하나이 대학원교육개편시안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1994년 현재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의 대학원교육은 5개 학과(동양화과,서양화과,조소과,공예과,산업디자인과) 9개 전공(동양화,서양화,판화,미술이론,조소,도자공예,금속공예,시각디자인,공업디자인)에 걸친 석사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 밖에 미술교육 전공 석사과정을 사범대학 교육학과 개설 협동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