徐世鈺 個人展-山丁의 최근작 文氣에서 나온 抽象

Abstract

山丁작품은 보는 이의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는 것같다. 항상 소란한 음악을 멀리하고 깊은 밤을 독서와 명상, 그리고 그림그리는 일에 몰두하는 山丁의 생활습관이 그림속에 스며있는 것같다. 무한을 생각케 하는 활짝 트인 화면공간속에 가장 간결한 형태를 빈틈없는 구도속에 배치한 묵적들은 "기"라고 할 수 있는 그 무엇이 있다. 그것은 "힘"이라는 말에 신비 또는 숭고와 같은 말들을 더해야만 이해될 수 있는 그 무엇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