陶磁花器類 色釉硏究

인류문화의 발상지를 이루는 각지역에서 발생된 흙으로 형성된 기물들은 공통된 지역적 시대적 특성을 지니며 발전되어 왔다. 인간이 흙을 빚어 일상생활용기를 빋어 불에 구워 사용해 온 조형의식은 현재까지도 세계적으로 산업화 되어가고 있으며 이에 隨伴하여 편리하고 능률적인 도구에 말려 들어 제식성있는 효과를 노리는데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