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새로운 游學을 빕니다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신정근
Issue Date
2009
Publisher
서울대학교 철학과
Citation
철학논구, Vol.37, pp. 1-6
Abstract
송영배 선생님이 2008년 2월로 그간 교단에서 연구와 교육을 해오던 삶을 마무리하게 된다. 간단하게 이력을 훑어보자. 1944년 경기도 수원시에서 태어났다. 사람들에게 관광지인 수원화성을 어린 시절에 놀이터로 보냈다. 가정 형편이 넉넉하지 못해서 철도고등학교에 진학했으나 철동청에 취직하지 못하고 서울대학교 철학과 진학을 했다. 학부를 마치고 대학원에 진학하여 노장철학으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좀 더 나은 환경에 공부를 하기 위해 당시로는 어쩔 수 없이 유학의 길에 올랐다. 국립 대만대학에서 두 번째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독일의 프랑크푸르트대학에서 두 번째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2년에 귀국하여 당시 진보적 지식인이 많던 한신대학교 철학과에서 교편을 잡았다가 1988년부터 서울대학교 철학과에서 재직하다가 2009년 2월로 정년을 맞이하게 되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68764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 (인문대학)Philosophy (철학과)철학논구(Philosophical forum)철학논구(Philosophical forum) 제37집(2009)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