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 픽션 산문의 형성 과정 : La Evolución de la Prosa de Ficción en la Edad Media

Abstract

중세는 현재 우리가 아고 있는 현대 서양 사회와는 완전히 다른 무척 매혹적인 시대이다. 따라서 당시의 문화와 문학, 그리고 당시 사람들의 독특한 세계관을 공부하기위해서는 현재 통용되고 있는 많은 개념들을 포기해야만 한다. 우리가 재정립해야만 하는 그 개념들 중 하나가 픽션이라는 것이다. 현재는 어린아이까지도 픽션, 즉 상상력과 창조력에 의해 만들어진 소설과 논픽션이라는 것을 구분할 줄 안다. 우리는 역사책이나 신문에서는 오류나 거짓은 있을 수 있어도, 픽션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또한 픽션은 소설이나, 영화, 연극 같은 오락 장르에 속하며, 사실을 다루거나 검증이 가능한 과학이나 역사와는 절대 혼동되지 않는 것도 잘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