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옥타비오 파스에 있어 몸과 기호 : Cuerpo y Signo en Octavio Paz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윤영순-
dc.date.accessioned2010-08-27-
dc.date.available2010-08-27-
dc.date.issued2004-12-30-
dc.identifier.citationRevista Iberoamericana, Vol.15, pp. 125-145-
dc.identifier.issn1598-7779-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69395-
dc.description.abstract멕시코 시인 옥타비오 파스의 시작 활동의 출발은 그의 표현을 빌리자면 '세상에 홀로 내동댕이쳐졌다'는 느낌, 즉 고아의식으로부터 시작된다. 인간은 태어남과 동시에 내 앞에 놓여있는 세계를 타자로 바라보는 상황에 처하게 되며 심지어는 '나'라는 개념 속에도 이질성을 안고 살아가는 운명에 처하게 된다. 파스는 이 '이질적 타자'를 그의 시적 대상으로 삼고 있으며, 시적 대상인 '너'는 대개 여인의 모습을 띤다. 1937년 세계 지식인 대회 참석을 전후로 해서 쓴 에서부터 여인의 몸은 자연과 동일시되어 나타나는데 보들레르가 자연의 기호들을 사원으로 인식하였다면 파스는 자연을 여인의 몸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때 여인은 자연뿐만 아니라 존재적 신성성을 함께 보여준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라틴아메리카연구소(SNUILAS)-
dc.subject옥타비오 파스-
dc.subject몸과 기호-
dc.subject멕시코 시-
dc.subjectOctavio Paz-
dc.subjectCuerpo y Signo-
dc.subjectPoesía mexicana-
dc.title옥타비오 파스에 있어 몸과 기호-
dc.title.alternativeCuerpo y Signo en Octavio Paz-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Yun, Young Sun-
dc.citation.journaltitleRevista Iberoamericana-
dc.citation.endpage145-
dc.citation.pages125-145-
dc.citation.startpage125-
dc.citation.volume15-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