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스페인어 원어수업에서의 담화 표지 연구 : El Estudio sobre los Marcadores Discursivos Utilizados por los Profesores de Español en la Clase Dictada en Español para los Estudiantes Coreanos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심영식 | - |
dc.date.accessioned | 2010-09-01T06:00:33Z | - |
dc.date.available | 2010-09-01T06:00:33Z | - |
dc.date.issued | 2009-06-30 | - |
dc.identifier.citation | Revista Iberoamericana, Vol.20 No.1, pp. 261-283 | - |
dc.identifier.issn | 1598-7779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69573 | - |
dc.description.abstract | 일반 담화에 있어 문장의 구성요소라기보다는 문장을 벗어난 독립적인 요소로서 문장과 문장을 연결하거나 또는 다음 담화의 내용을 예측하게 하는 언어 요소가 있다. 한국어에서는 '그래', '이제', '글쎄', '뭐냐하면', '말이야' 등이 그 예가 될 수 있고 영어에서는 'well', 'now', 'you know' 등이 대표적인 예가 될 수 있는데, 언뜻 보기에는 우리가 일상적인 대화에서 아무 의미 없이 사용하는 군말 또는 덧붙이는 말로 생각할 수 있으나 80년대 이후 담화에 대한 연구가 활성화되면서 담화 내에서의 역할이 부각되고 이들 언어요소를 통칭하여 담화 표지란 용어도 생겨나게 되었다. ..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라틴아메리카연구소(SNUILAS) | - |
dc.subject | 담화표지 | - |
dc.subject | 스페인어원어수업 | - |
dc.subject | 스페인어교육 | - |
dc.subject | Marcadores discursivos | - |
dc.subject | Clase de español dictada en español | - |
dc.subject | Enseñanza de español | - |
dc.title | 스페인어 원어수업에서의 담화 표지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El Estudio sobre los Marcadores Discursivos Utilizados por los Profesores de Español en la Clase Dictada en Español para los Estudiantes Coreanos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Sim, Young Sik | - |
dc.citation.journaltitle | Revista Iberoamericana | - |
dc.citation.endpage | 283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pages | 261-283 | - |
dc.citation.startpage | 261 | - |
dc.citation.volume | 20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