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인력정책 - 인력배분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박동서

Issue Date
1984
Publisher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Citation
행정논총, Vol.22 No.1, pp. 24-37
Abstract
여기서는 인력배분이란 무엇을 의미하여 그의 필요성 및 기능은 어떠하나 것이며 끝으로 이러한 기능에 대한 가치평가가 왜 종래 등한시 되었는가 하는 것을 검토 하고자 한다. 가. 개념 인력정책의 내용을 크게 5대분 하여 인력계획, 형성, 배분, 활용 및 보존으로 구분 하는 경우 여기의 인력배분이라고 하는 용어에 대하여 생소하게 받아드리는 사람이 고등교육을 받은 사람중에도 많은 것으로 생각된다. 이러한 배분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직업안정기관이라고 하는 용어를 써도 역시 많은 사람들은 무엇을 하는 기관인지 이해를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 아닌가 생각된다. 이와 같이 어느 용어나 우리에게 생소하게 받아 드려지는 이유는 인력배분기능이 중요시되고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분석된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중요하지 않다는 것은 아니다. 사실은 국민 개개인을 위해서나 국가전체를 위해서나 대단히 중요한 기능이라고 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의미에서 앞으로 이 기능은 대단히 중요시 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는 것이라고 하겠다. 이러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인력배분이란 무엇을 구체적으로 의미하는 것인가 하는 것이 우선 밝혀져야 할것 같다.
ISSN
1229-6694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70797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