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기하학적 제약조건을 이용한 스테레오 영상 정합 : Stereo Matching with Geometric Constraints in Stereo Vision System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허세종; 신옥식; 박찬국

Issue Date
2009-04-17
Publisher
한국항공우주학회
Citation
한국항공우주학회 2009 춘계 학술발표회집, pp. 997-1000
Abstract
인간이나 물체의 행동은 움직임을 통해 의미를 전달한다. 이러한 의미 전달 기술은 컴퓨터 산업의 비약적인 발달로 인하여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다. 항공기 분야에서도, 예를 들어 머리나 눈의 움직임을 추정하여 자동적으로 표적을 조준함으로써 전투임무 중 조종석 계기판을 참조하지 않고 표적에 대한 공격능력을 제공하는 헬멧장착 큐잉 시스템이나 항공기 조종사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헬멧 장착식 표시장치(Head Mounted Display)등이 있다. 헬멧 큐잉 시스템이나 HMD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헬멧, 다시 말해 머리의 자세를 추정하는 것이 핵심 요소이다. 따라서 헤드 트랙커의 개발은 위와 같은 장치의 개발에 근본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연구라 말할 수 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70915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