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상원의 부패: 장기적 위기의 징후

Corrupción en el Senado: Síntoma de una Crisis de Larga Duración

본 논문은 최근의 브라질이 정치적 주관성에 매우 집중된 정치적 위기 상황과 제도적 불안, 다시 말하면 최근의 브라질이 행위 주체와 그들의 사고(思考) 그리고 사회 프로젝트라는 차원에 매우 집중된 정치적 위기 상황을 맞고 있다는 점을 연구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 상황을 보다 큰 어떤 상황의 반영으로 인식하면서 이 상황을 대변하는 현재의 브라질 상원 위기를 논의하고자 한다. 여기서 보다 큰 상황은 정부의 결단주의와 사회적

압력이 의회에 가하는 어떤 포위망에서 파생된 것으로 설명될 수 있다. 또한, 이 상황이 전반적으로 현재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오늘날 입법부로 하여금 중심을 잃고 행동할 능력마저 잃게 하고 있다. 실제로 오늘날의 정치 시스템들, 더 나아가 의회들은 새로운 글로벌 사회에서 파생된 문화와 사회적 구조들, 다시 말하면 다양하고 파편화된, 자기성찰적이고 빠른 속도의 폭발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현대 사회와의 효율적인 소통을

할 능력을 점점 잃어가고 있다.

의회; 부패; 세계화; 정당; 공화국; Parlamento; Corrupción; Globalización; República; Bras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