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한국 전통문화에 기초한 문화상품 개발안 : 2002 한일 월드컵 대회 문호상품캐릭터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하동철 | - |
dc.contributor.author | 양승춘 | - |
dc.contributor.author | 임영규 | - |
dc.date.accessioned | 2011-01-04T23:06:06Z | - |
dc.date.available | 2011-01-04T23:06:06Z | - |
dc.date.issued | 2001 | - |
dc.identifier.citation | 造形 FORM, Vol.24, pp. 51-62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72309 | - |
dc.description.abstract | 우리는 국제화 또는 세계화라는 이름으로 수많은 캠
페인과 활동을 벌여 온지 오래되었다. 또한 88올림픽과 아시안 경기대회와 ASEM 국제회의 등 수많은 국제적 인 행사를 개최한지 이미 오래되었고, 새로운 밀레니움 시대에 즈음하여 세계 속의 한국을 알리려는 노력이 많 았던 것도 사실이다. 더욱이 내년, 2002년에는 한국과 일본이 동시에 월드컵 경기를 개최하게 되어, 수많은 외국인이 우리의 사회와 문화를 체험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그 동안 경제발전에 힘을 기울인 나 머지, 한국의 고유한 아름다운 문화를 이해하고 발전시 키는데 태만한 부분이 있었다. 그 결과, 고유한 한국문 화에 기초한 전통적, 정통적인 문화적인 산출물들이 빈 약했으며, 일반 시민들은 전통세계와 그 아름다움이 거 의 사라진 문화 속에 살게 되었다. 이러한 현대 한국 사회의 시각문화의 특징은 안으로는 전통적 한국의 의 식의 결여와 함께 밖으로는 세계인들에게, 전통없는 무 미한 사회, 개성없는 문화(시각문화)를 보여줄 수 밖에 없는 심각한 상황에 처해 있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형연구소 | - |
dc.title | 한국 전통문화에 기초한 문화상품 개발안 : 2002 한일 월드컵 대회 문호상품캐릭터 연구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造形 FORM | - |
dc.citation.endpage | 62 | - |
dc.citation.pages | 51-62 | - |
dc.citation.startpage | 51 | - |
dc.citation.volume | 29 | - |
- Appears in Collections: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