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Abstract

여기서 고찰하려고 하는 것은 행정대학원생을 지난 10년간 어떻게 어떠한 내용의 교육을 해 왔느냐 하는 것이므로 직접 교육의 내용만을 논의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으나 우선 먼저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어떠한 입시를 거쳐 입교하게 되었으며 그들의 성분은 어떠한 가를 검토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어 여기서는 내용을 대체로 입시, 교과과정, 학생지도의 세가지로 나누어 검토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