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개발의 전략

Abstract

평소에 항상 존경해 오던 이한빈박사의 분에 넘치는 소개를 받게된 것을 진심으로 영광스럽고 명예롭게 생각합니다. 사백만 시민 아니 삼천만 민족중에서 선택된 여러분들을 모시고 더구나 전통과 명예속에 건재해온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도시 및 지역계획과에서 말씀드릴 기회를 갖게된 것을 또한 영관으로 생각해 마지 않습니다. 오늘 이야기 하고저 하는 것을 적어서 여러분에게 유인해 드렸으면 좋았겠읍니다만 갑자기 나오게 되어 준비가 없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저의 심정은 여러분에게 이야기를 한다기보다 여러분으로부터 먼저 듣고싶은 입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