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에서의 흡입진정법

치과의사들은 마취, 진정법, 불안 및 통증 조절을 시행함에 있어 마취학의 태동기부터 관여해 왔다. 불안과 통증의 효과적 조절은 일찍 전문화가 되면서 치과치료에 있어 필수적 요소가 되었고, 불안, 통증 조절 방법의 넓고 다양한 이용으로 이전에 치료를 받을 수 없었던 수많은 환자들의 치과 치료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효과적인 불안, 통증에 대한 조절 없이는 수많은 치과 치료들이 실제적으로 불가능하며, 많은 환자들이 치과 치료 기피경향도 있다. 더구나, 불안과 통증 조절 방법 모두 대개 어린이들이나 정신적, 신체적 결함이 있는 특별한 환자들은 다룰 때 반드시 필요하다. 치과나 다른 영역에서 적절히 훈련받은 치과의사들에 의해 행해지는 진정법은 안전하게 행해지고 있다.

불안이나 통증은 정신적인 방법이나 약물적인 방법으로 조절되어질 수 있다. 어떤 경우 정신적인 접근으로 충분하지만 대개의 경우 약물적 방법이 요구된다. 국소마취제는 국소적 통증을 조절하는데 이용된다. 이 논문의 목적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특히 흡입 마취의 경우 치과 영역에서 의식하진정, 무의식하진정, 전신마취의 이용에 대한 ADA(American Dental Association) 지침에 따라 치과의사가 환자에게 불안과 통증 조절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