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 콘텐츠로서 학술행사 콘텐츠 구축 소고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콘텐츠를

담고 있는가가 관건이 되고 있다. 서울대학교 도서관이 전자도서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은 콘텐츠 구축이었다. 도서관이 보유하고 있는 고문헌을 비롯하여 서울대학교 내에서 발간하는 학내 간행물의 원문, 미술 대학 작품 이미지와 음악대학 연주 작품, 학술 행사 등 2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콘텐츠가 디지털화 대상이 되었다. 그중 학술 행사 콘텐츠 구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