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 속에서의 자연보호

Abstract

사단법인 자연보호중앙협의회는 1977년 창립되어 자연보호활동 및 계몽에 역점을 둔 순수민간 봉사단체입니다. 1978년 자연보호헌장을 제정하여 전 국민에게 자연보호의 중요성을 인지시켰으며 전국의 환경공무원과 본 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매년 자연보호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18회에 걸쳐 자연실태종합학술조사, 산림내에서의 취사금지, 일사일산(一社一山) 지키기 운동, 자연정화활동, 자연보호활동수기공모, 홍보책자발간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교육과 홍보활동을 하고 있으며, IUCN과 같은 국제 환경기구와의 상호 정보교환 등을 추진해 온 우리나라 최초의 환경운동단체입니다. 저희 협의회는 전국에 16개 시도협의회와 231개 시∙군∙구 협의회, 그리고3,785개 읍∙면∙동 협의회로 구성되어 있고 13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