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정신건강연맹 국제학술회의 참석기

Abstract

세계정신건강연맹 국제학술회의[WMHC 2011 - World Mental Health Conference 2011; World Congress of the World Federation for Mental Health (WFMH)]가 2011년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남아공 케이프타운의 Cape Town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re (CTICC)에서 개최되었다. 동행한 분은 申喜燮 교수(KIST)이다. 1. 회의의 경과/ 첫 날인 10월 17일(월) 오전에는 등록,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개회식이 있었다. 회의는 전체회의(강당), 분과회의(symposium) 및 워크숍의 세 가지로 나뉘고, 그 외에 포스터전시회가 있었다. 분과별 회의는 많기 때문에 필자는 분야에 따라 회의를 선택적으로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