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 토론 광장식 교수법을 실험하다.

'인문학 특성에 맞는 교수법이 과연 있을 수 있는가?' 전공 특성별 교수 방법의 개발을 공모한다는 소식에 접했을때 문득 든 생각이었다. 이른바 인문학이란 것이 '인간과 자연의 본원적인 것에 대한 고찰'을 그 본령으로 삼는 것이라면, 이러한 학문 특성에 맞는 교수법이라는 것이 과연 논리적으로 또 실제적으로 성립 가능할 수 있는가 하는 생각이 스쳤던 것이다.

교수법 개발; 대화